자주하는 질문

Me Dermatology & Plastic Surgery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는 질문 목록

  1. 함몰유두 수술하면 수유가 가능한가요?

    함몰 유두는 방치하면 유두 안쪽으로 찌꺼기가 끼며 냄새가 나고 유두염이 생길 수 있으며 유방암의 우려도 있습니다.

    특히 출산을 하게 될 경우 함몰의 정도가 더 심해져 수유는 생각도 못하게 되므로 꼭 교정을 해야 합니다. 

    한쪽만 그런 증세가 나타나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양측성이며 유전적인 경향이 많습니다. 

    함몰유두는 특히 임신을 하게 되면 유두 주위의 근육이 비후해지고 수축을 하게 되어 유두가 유방의 밖으로 나오기가 더욱 어렵게 되어 젖을 빨리기가 곤란할 뿐만 아니라 유두가 파묻혀 있어 유방염이 생기기가 쉽습니다. 

    이 같은 증상이 있는 여성이라면 출산 전 이를 반드시 고쳐 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교정은 국소마취하에 시행할 수가 있으며 요즘은 무통마취를 시행하므로 마취를 할때의 고통이나 수술중의 불안함은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며, 함몰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조금씩 달라지며, 유륜내에서 수술이 시행되므로 거의 수술자국이 없이 수술될 수 있고, 아주 함몰이 심했던 경우를 제외하면 출산 후 수유에도 지장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제모는 한번만 받으면 되요? 아님 몇번 받아야 되요?

    털은 생장기, 퇴행기, 휴지기의 성장주기가 있는데 레이저 제모술은 생장기의 털을 가장 효과적으로 파괴합니다.

    이유는 뿌리에 모근세포가 붙어 있어 털이 파괴되면서 모근세포가 손상되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성장주기는 우리 몸의 부위에 따라 다른데 흔히 제모를 하는 팔, 다리, 겨드랑이의 경우 보통은 30% 정도가 생장기에 있습니다.

    따라서 약 4-8주 간격으로 4-5회 정도의 반복적인 치료를 받는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게 됩니다.